그녀(송가인)가 악인전에서 함춘호의 기타 반주에 부르는 트롯은 스페인 플라멩고 악사들이 부르는 노래보다 우아하고,

 불후의 명곡에서 24인조 오케스트라 반주로 부르는 "처녀뱃사공"은 이태리 칸초네보다도 고급지다.

그녀의 선곡 중에 처녀뱃사공이나 홍도야 울지마라는 뮬란의 여주인공처럼 당당하고 집안의 기둥 노릇을 하는 여성상을 노래한다.

그래서인지 처녀뱃사공 노래 중에 등장하는 대형현수막의 글씨에도 일가화목이 들어있다.

그녀가 지향하는 바도 전통가치를 지키며 새로움을 추가하는 온고지신에 있음이라.

그래서 제시의 오버에 한 마디 보탠다.

"제시야, 못써, 안돼~"

 

판소리가 무형문화재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판소리 역사 2-300년을 지나니 판소리 6마당만 다양하게 불려지면서 신곡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신곡이 계속 나오고  음악의 주류로 남아잇다면 무형문화재로 지정할 이유가 없다.

 

트롯도 그렇다.

그녀의 트롯을 듣고 잇으면, 전통트롯 차원에서는 최절정의 창법이라고 여겨진다.

이제는 그녀의 창법을 살려줄 트롯신곡이 요청되는 시점이다.

그 신곡은 전통트롯의 명맥을 잇는 명곡이었으면 한다. 

그녀의 시대를 대표하는 노래가 되어 영원히 그녀의 이름과 함께 불려지도록..

 

이런 상상을 해본다.

1억원의 상금을 걸고, 유튜브에 송가인 헌정 신곡첼린지를 한다.

1. 신곡은 이전에 공개되지 않은 트롯 창작곡일 것

2. 유튜브 공개시 1주일 조회수 10만이 넘어야 본선 후보곡이 됨

3. 1년후 본선 후보곡 중에서 판정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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